우리기술은 8월 30일(수)부터 9월 1일(금)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23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2023)'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우리기술은 초음파 디펜스 수위계를 소개했다. 해당 수위계에는 EIP(Echo Image Processing) 기술이 적용돼 파이프 등 내부 구조물들이 많은 협소하거나 복잡한 공간에서 수위 측정시 수신된 Echo의 각종 정보 중 필요한 Echo만 분석, 판단하여 수위를 측정하도록 개발했다. 디지털 주파수 필터로 설정주파수 추출이 가능하고 100ms 동안 4,000개의 Echo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다.
또한 결로·결빙 방지형 라운드 형상 기술을 적용했으며, 무선통신모듈을 탑재해 블루투스를 통해 설정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는 긴급상황이 발생하거나 도서산간지역 등 관리가 힘든 상황을 고려한 기능이다. 세부 측정관리 기능으로는 디지털 멀티미터 기능, 오실로스코프 기능, 기록 기능, 온도센서 등을 내장했다.
우리기술 관계자는 “수직, 수평으로 구조물이 협소한 공간까지 측정이 가능하고 , IoT 융복합 기능으로 블루투스와 LTE 통신을 이용해 수위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현장에 세팅 시 화면을 보고 기술지원이 가능하다"라며 "녹색기술제품으로 조달청 우수제품지정이 되어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17회째를 맞은 ENTECH 2023은 부산광역시, 국제신문이 주최하고 벡스코, 투데이에너지, KOTRA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표 환경·에너지 및 탄소중립 전문 전시회이다. 전시 품목은 다음과 같다. △수질환경 △대기환경 △폐기물 처리 △측정분석기기 △친환경 기술·제품 △공공분야 △전력·발전·원자력 △가스 △신재생에너지 △수소 에너지 △에너지 효율화 △4차산업 △환경 △에너지